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유전자검사 비용 얼마나 할까?

바라바라바라밤 2019. 10. 17. 00:36
반응형

유전자검사 비용 얼마나 할까?



유전자검사라고 하면 '친자확인 유전자검사'를 떠올리기 쉬운데요, 사실 요즘은 가족력이 있을 경우 유전자검사를 통해 물려받은 유전자를 관리하자는 차원에서 유전자검사를 많이 하기도 해요. 

대표적인 예가 유방과 난소 절제수술을 한 안젤리나 졸리죠. 2013년에 어마어마한 비용을 들여서 유전자검사를 한 안젤리나 졸리는 유방암과 난소암 유전자를 엄마로부터 물려받은 것을 알게 됐고, 수술을 결심하게 됐고 이는 당시 엄청난 화제가 됐습니다. 






요즘에는 유전자검사키트라는 것도 나왔더라구요. 회원이 되면 비용이 40만원가량하는 것 같은데, 큰 질병 10종과 주요 질병 12종 등을 알아볼 수 있다고 합니다.






유전자 검사는 뭘 검사하냐에 따라 비용이 천차만별이에요. 친자확인 유전자검사의 경우 10만원에서 40원까지 가격이 다양하고, 보통 두 사람의 관계를 확인하는 것이기 때문에 검사기관에서 제시한 비용의 2배가 든다고 보시면 돼요. 전 친자확인 유전자검사가 비용이 꽤 많이 들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비싸지는 않더라구요. 미혼모의 경우는 유전자검사 지원 같은 것도 있더라구요. 유전자검사는 검사기관에 따라 비용 차이가 많이 나기 때문에 여러 곳에 문의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오히려 질병 관련 유전자검사 비용이 많이 들더라구요. 아시죠? 하나 추가할 수록 금액이 늘어나는 방식. 그래도 해외 스타나 유명인들이 엄청난 고액을 내고 유전자검사를 진행한 것에 비해 최근 우리나라에서는 100만원 미만으로 검사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요즘에는 보험회사에서 주요 질병에 대한 유전자검사키트를 제공하는 경우도 많아요. 유전자검사를 통해 자신이 걸릴 질병에 대해 미리 인지하고, 그에 맞는 보험을 설계하겠다는 거죠. 






유전자검사는 실비적용이 되는 경우도 있고 아닌 경우도 있습니다. 가족력이나 특정 질병 때문에 유전자검사를 받는 경우는 일부 받을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입원이냐 통원이냐에 따라서도 조건이 달라지구요. 이 부분은 본인의 실비조건을 확인해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