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차가버섯 끓이는 법, 중요합니다!

바라바라바라밤 2020. 1. 20. 21:23
반응형


차가버섯은 항암효과로 유명한 버섯입니다. 여타 버섯들과 달리 살아있는 자작나무에서 자라는 버섯인데요, 추운지역에서 자라야 유효성분이 많기 때문에 러시아산을 최고로 칩니다. 차가버섯은 자작나무의 영양분을 그대로 받아 자라기 때문에 지역의 자연환경이 품질에 영향을 미칩니다. 러시아 사람들이 오랜 시간 암을 모르고 살아온 이유가 차가버섯이라고 말하는 사람이 있을 정도죠.








차가버섯 효능의 대표적인 항암효과. 어떤 연구에서 차가버섯을 섭취하자 암의 종양이 60퍼센트까지 줄었다고 합니다. 차가버섯의 유효성분 중 대표적인 것이 베타글루칸입니다. 버섯류에 많이 들어있는 베타글루칸은 암세포 억제, 콜레스테롤 감소 등에 효능이 있으며 면역력을 향상시키는데, 차가버섯에 특히 베타글루칸이 많이 함유돼 있다고 합니다.





차가버섯 끓이는 법



이렇게  효능이 뛰어나도 아무렇게나 먹으면 큰 효과를 누리기 힘듭니다. 차가버섯 끓이는 법에 대해 알려드릴 테니 제대로 된 방법으로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차가버섯 끓이는 법은 세 가지 정도로 나눌 수 있습니다. 차가버섯은 팔팔 끓여서 마시는 것이 아니라 우려서 먹는 것이 정석입니다. 우리는 방식으로 차가버섯 끓이는 법은 첫째는 덩어리째 우려서 마시는 방법, 둘째는 차가버섯 덩어리를 갈아서 가루를 우리는 방법, 셋째는 차가버섯 추출가루를 타서 마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차가버섯 끓이는 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50~60도 정도의 미온수에서 우리는 것입니다. 차가버섯은 고온에 약하기 때문에 팔팔 끓는 물에서 우렸다가는 좋은 유효성분이 파괴돼 효능을 제대로 누리기가 힘듭니다. 






차가버섯 덩어리에서 껍질과 불순물 등을 없애고 덩어리째 우리거나 덩어리를 갈아줍니다. 물을 한번 팔팔 끓였다가 50~60도가 될 때까지 식힌 다음 차가버섯 덩어리나 차가버섯 가루를 넣고 상온에서 48시간 우립니다. 그리고 면보에 차가버섯을 넣고 짜서 나온 액기스와 우린 물을 섞어드시면 됩니다.






사실 차가버섯 끓이는 법이 좀 번거롭기 때문에 차가버섯 추출물로 드시는 분들이 많아요. 차가버섯 먹는 법은 공복에 먹는 것이 좋다고 하니 식전 30분 전이나 잠자기 30분 전쯤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