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장에 좋음 음식 안 좋은 음식은?



장은 소화기관의 마지막으로 일종의 하수처리장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온갖 독소가 모여있는 곳인데요, 장에 독소가 많이 쌓여 있으면 오래된 세포가 노폐물과 함께 부패하면서 다시 새 독소가 생기는 악순환이 발생하게 됩니다. 








특히 한국인들의 장건강은 점점 더 나빠지는 추세입니다. 죽은 장세포가 배출되어 장이 깨끗하게 유지되어야 하는데, 독소가 점점 쌓이기만 하면서 대장암으로 발전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장에 좋은 음식이나 습관의 필요성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요즘 프로바이오틱스나 프리바이오틱스를 챙겨먹는 사람들이 많은 것도 이런 이유이죠.









장에 좋은 음식을 먹는 것도 중요하지만 장에 좋지 않은 음식을 먹지 않는 것도 중요합니다. 장독소를 일으키는 의외의 음식으로는 단무지, 식후에 먹는 과일이 있다고 합니다. 단무지에는 인공색소를 비롯한 각종 첨가물이 들어 있어 체내에서 분해되지 않아 독소로 작용합니다. 식후 과일은 과일의 당이 발효되면서 장내가스를 유발한다고 합니다. 과일은 오히려 식사 30분 전이나 1시간 후에 먹는 게 좋다고 하네요. 








식초는 기본적으로 장을 자극해 위산분비를 촉진, 배변활동이 원활히 이뤄지도록 돕습니다. 그래서 장에 좋은 음식 중 하나인데요, 장에 쌓인 독소를 배출하는 효능도 있기 때문에 전반적인 장 건강을 향상시킵니다. 








그중에서도 다시마식초가 좋은 이유는 다시마의 알긴산 성분이 독소를 흡착하여 배출해주는 효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또 다시마에는 각종 식이섬유와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는 데다 체내 흡수율도 좋아 다시마식초를 추천합니다.





장에 좋은 음식, 다시마식초 만드는 법




다시마식초 만드는 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다시마 2~3장을 닦아서 유리병에 넣고 식초 500ml를 부어 일주일간 상온에 두었다가 다시마는 건져내고, 식초만 뚜껑을 닫아 냉장고에 보관하면 됩니다. 







그런데 다시마식초 어떻게 먹어야 할까요? 요리에 일반식초 대신 넣어도 좋겠지만 꾸준히 섭취하시려면 차로 마시면 좋습니다. 따뜻한 물에 다시마식초 2ts, 생강즙 1ts, 꿀 1ts을 넣어서 드시면 됩니다. 




다시마식초 차라고 하면 왠지 거부감이 들지만 다시마향은 거의 없고 의외로 상큼한 맛이라고 합니다. 장에 좋은 음식이고 만드는 법도 먹는 법도 간단하니 꼭 한번 챙겨드셔보세요!


변비와 소화력 개선에 좋은 몰로키아 효능 4가지

해독작용에 좋은 아티초크 효능 4가지

댓글